한의계 추구 올바른 가치, 방향 제시해달라
상태바
한의계 추구 올바른 가치, 방향 제시해달라
  • 승인 2015.07.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필건

김필건

mjmedi@http://


[창간 26주년 축사]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장

김 필 건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먼저 한의약 발전과 한의사 의권수호를 위하여 헌신해 온 민족의학신문의 창간 2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지난 1989년 창간이래, 한의계의 다양한 의견과 소식을 전달하며 쉴 틈 없이 달려온 민족의학신문 임철홍 회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민족의학신문은 한의계 정론지로서 근거중심 한의학을 주제로 한 심도 있는 기획기사를 연재하고, 한의학의 우수한 치료효과를 소개한 다양한 학술논문 및 연구결과 등을 소개함으로써 한의계의 발전과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한의계 뿐 아니라 보건의료계 전 분야에 걸친 현안과 쟁점에 대하여 심층적 분석을 통해 탁월한 안목과 날카로운 필치로 현명한 대안을 제시해 왔으며, 한의계가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격려와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는 건전한 비판자로 성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민족의학신문이 한의계와 보건의료계의 여론을 선도하고 한의학과 한의사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정론직필의 언론으로 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쳐주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한의계와 보건의약계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도 더욱 사랑과 신뢰를 받는 보건의약계를 대표하는 전문매체로 자리매김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민족의학신문과 함께 날로 심각해져가는 한의계에 대한 근거 없는 비난과 폄훼를 정면으로 타파하고 의료인인 한의사가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임무를 다할 수 있도록 의료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한의사가 환자를 보다 더 정확하게 진단하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 문제를 기필코 이뤄낼 수 있도록 회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보험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토대로 보험사와의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국민들이 실손보험상품으로 한의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데에도 가일층 노력할 것입니다.
이밖에 식약처의 한약제제 제형 변화 고시를 통하여 더욱 다양화된 건강보험용 한약제제가 출시되어 한의원에 공급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한의계가 추구해야 할 올바른 가치와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한의계의 정론지인 민족의학신문의 힘과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모쪼록 대한한의사협회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인 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민족의학신문의 따끔한 질책과 애정 어린 충고,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성원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민족의학신문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