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한의약 사랑하고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상태바
국민이 한의약 사랑하고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 승인 2016.01.0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석

고경석

mjmedi@http://


[신년사] 고경석 한약진흥재단 이사장

고 경 석
한약진흥재단 이사장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화목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국민과 한의계의 여망을 담아 한약진흥재단이 새롭게 출발하는 해입니다. 한약진흥재단은 오랜 역사와 함께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온 한의약의 발전과 육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의약육성법을 근거로 설립된 기관입니다.

그간 많은 분들이 한의약 발전을 위해 초석을 다져왔고, 많은 성과를 내왔습니다. 한약진흥재단은 그것을 기반으로 하여 이제 국가 차원의 한의약 산업의 전반적인 도약을 이뤄내야 하는 책임을 부여받았습니다.
이를 위해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 육성 정책 개발, 한의약 기술의 과학화와 정보화의 촉진, 우수한약재의 안정적 수급관리, 한의건강보험의 보장성 강화 등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오늘날 세계는 인구의 고령화와 질병 양상의 변화 등으로 전통의약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치료 중심의 접근법에서 예방과 치료의 조화를 추구하면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통의약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시장 규모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들은 IT와 BT를 접목시킨 다양한 연구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인류 건강증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의 과학화, 표준화 및 산업화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전통의약시장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들께서 한의약을 사랑하고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고령화 시대에 부응하며, 국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도로 발전시키겠습니다.

한약진흥재단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수천 년 이어져 온 우리 한의약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면서 나아가 우리 후손들까지 이용하고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