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네팔 지진 긴급 구호 기금 3000만원 기부
상태바
서울시한의사회, 네팔 지진 긴급 구호 기금 3000만원 기부
  • 승인 2015.05.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혁수)는 7일 네팔 지진 긴급구호를 위한 기금 300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서대원)에 기부했다.
◇서울시한의사회 박혁수 회장(오른쪽)은 7일 네팔 지진 긴급구호를 위한 기금 300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했다.

박혁수 회장은 “이번 구호금은 서울시에 소속 된 한의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지진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라는 뜻을 함께 담았다”고 덧붙였다.

지진이 발생한 후 긴급구호를 시작한 유니세프는 지난 일주일 동안 긴급구호물품 80톤을 피해지역에 전달했으며, 현재는 카트만두 밖 접근이 어려운 고르카, 카브레 지역 어린이들에게 영양제와 의약품, 식수정화제, 방수포, 담요, 텐트 등 긴급구호물품을 지원 중이다. 또한 4월 26일 긴급구호캠페인을 공식 시작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미 총 100만 달러를 1차로 네팔에 전달했으며, 캠페인을 계속 전개해 네팔 어린이들을 도울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네팔 지진 긴급구호 성금을 기부한 서울시한의사회는 서울시교육청, 장애인체육회등과 MOU를 통해 국민 건강을 위해 여러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1월에 ‘아이티 지진대참사’ 때에도 회원들을 대상으로 약 1000만원의 성금을 모아 아이티 지진 재해복구를 위해 기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