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사법 不可’ 전국확산
상태바
‘침구사법 不可’ 전국확산
  • 승인 2003.03.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전국한의사 비상전원총회’ 소집 요구

의료법의 기본 정신을 망각하고, 국민 생명과 직결되는 의료인의 의료행위를 추락시키려는 일부 국회의원들의 행태에 대한 한의계의 분노가 확산되고 있다.

한의협을 비롯해 각 시․도지부 한의사회는 이미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의료법 개정안 발의에 동참한 국회의원의 항의방문 등 투쟁에 돌입했다. 또 정계와 시민단체 등에 침구사법 부활의 부당성을 알리고 있고, 국회에서의 진행여부를 지켜봐 가며 집단행동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3일 현재 서울․부산․대구․울산․경남․원주시 한의사회와 침구학회 등은 “침구사제도 신설에 대한 의료법 개정안 즉각 철회하라”는 내용의 성명서와 결의문을 채택하고 조직력을 정비하고 있다.

시․도지부 한의사회에서는 한결같이 “무자격자에게 침구치료를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려는 국회의원들의 무책임함에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다”며 “이는 한의학의 의권 수호 차원이 아닌 국민의 생명을 치키는 차원에서 대응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어 이제까지와 달리 강경한 대응이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또 전공의연합회도 이번 국회의원들의 행태에 대해 “정치적 책략에 의해 불법의료행위를 더욱 조장하는 국회의원들의 발의는 훗날 대권쟁취를 위한 근시안적 정책결정이었다는 비난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평가하고 단체행동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천명했다.

전국한의과대학연합회도 의료법 개정을 주도한 이재오 의원 사무실을 항의 방문한데 이어 25일 상임위원회를 열고, 침구사제도 부활에 대한 입장과 함께 행동을 통일하기로 했다.

이러한 단체의 움직임과 함께 한의사통신망인 AKOM에는 연일 일반 한의사들의 침구사제도의 부당성에 대한 글과 앞으로의 투쟁방향에 글이 이어지고 있다.

일선 한의계에서는 현 상황을 한의협과 시도지부 차원이 아닌 전체한의계 차원에서 대응하기 위해 ‘전국한의사 전원비상총회’를 소집하자는 여론도 높아지고 있어 정부 당국과의 대규모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이제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