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Board, 2022 봄호 ‘간’ 특집 발간
상태바
On Board, 2022 봄호 ‘간’ 특집 발간
  • 승인 2022.03.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간과 한약, 간기능 검사 등 내용 수록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22년 봄호(통권 제21호)가 10일 발행되었다. 

On Board는 2022년 한 해 동안 대기획 ‘오장특집’으로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계절에 맞춰 21(봄)호는 ‘간’, 22(여름)호 ‘심’, 23(가을)호 ‘폐’, 24(겨울)호 ‘신’에 관한 특집 기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그 첫 번째 순서인 21(봄)호에서는 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간의 크기와 해부 이야기, 간과 혈당의 관계 및 그로 인한 통증, 쓸개와 스트레스의 상관관계, 간과 한약, 간 기능 검사 등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학술 섹션에선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의 한약치료와 간과 눈에 관한 식물학적 접근, 최근 떠오르고 있는 헴프 오일에 관한 정보를 소개하고, 클리닉 섹션에서는 장요근에 관한 꼼꼼한 분석과 한의원에서 녹용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자세히 소개했다.    

그밖에 답답한 원장실을 벗어나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포항 여행기, 고흥 팔영산의 등반기, 빈 신년음악회로의 초대, NFT(대체불가토큰)에 관한 정보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