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22 의약품 임상시험 정책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식약처, 2022 의약품 임상시험 정책 온라인 설명회 개최
  • 승인 2022.02.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임상시험계획 승인제도 개선 및 지원정책 방향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식약처가 올해 의약품 임상시험의 승인계획과 지원정책, 실태조사 시 중점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의약품 개발업체와 의료기관의 임상시험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2년 의약품 임상시험 정책 방향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22일 개최한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임상시험계획 승인제도와 임상시험 사후관리 제도 개선 방향 ▲임상시험 안전 지원 정책 방향 ▲2022년 임상시험 실태조사 시 중점 점검 사항 ▲임상시험 안전성 정보 보고 시 고려사항 등이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lms.konect.or.kr)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설명회 중 질문·의견이 있는 경우 실시간 채팅으로 답변하며, 행사 후 설명회 영상을 식약처 대표 누리집(mfds.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업계에서 임상시험 정책 방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규제 전문성과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임상 관련 제도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