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한의학회, 어린이 및 임산부 건강관리 온라인교육 실시
상태바
모유수유한의학회, 어린이 및 임산부 건강관리 온라인교육 실시
  • 승인 2021.06.03 11: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임산부한의약건강증진사업 ‘마미든든’ 교육…건강증진개발원 유튜브 제공
◇오진아 전문원의 '어린이 건강특성과 양생법' 강의 화면캡처.
◇오진아 전문원의 '어린이 건강특성과 양생법' 강의 화면캡처.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어린이와 임산부 등의 건강관리교육프로그램이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된다.

대한모유수유한의학회(회장 조선영)는 지난 2일 임산부를 위한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인 ‘마미든든’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강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어린이 건강특성과 양생법(오진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선임전문원) ▲어린이 소화기 건강(박환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의사) ▲어린이 호흡기 건강(오진아 전문원) ▲임신 중 장건강관리(반효정 경희반포한의원장) ▲슬기로운 산후조리(서주희 국립중앙의료원 한방신경정신과장) ▲모유수유 쉽게 하기(한경훈 산수유한의원장) ▲산후 균형 잡힌 체형 회복하기(임수진 라이나생명부속한의원장) 등의 강의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된다.

한편, 이 사업은 지난 2014년 대한모유수유한의학회가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2015년 ‘마미든든’ 이라는 프로그램 명칭으로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업 평가는 2019년 대한한의학회지에 ‘임산부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효과’ 논문(서주희 외 00명)으로 보고됐다. 이에 따르면 한의약 임산부 건강증진 사업에 참여한 사람들은 임신건강관리 지식, 육아인식도, 우울, 육아자신감 평가 지표에서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태인 2021-06-07 19:11:31
모유수유한의학회에서 건강관리 온라인 교육을 한다니 신뢰감이 훨씬 가네요~ 그리고 요즘 코로나 시기에 온라인 교육이라니 참 참신한 교육같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