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의약 안전기술 R&D 추진방향 논의
상태바
식약처, 식의약 안전기술 R&D 추진방향 논의
  • 승인 2020.09.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제5회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2020’ 온라인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연구개발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오는 15일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 R&D 중장기 추진방향’을 주제로 ‘제5회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연구개발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제2차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 진흥 기본계획(2021~2025)’ 안을 마련하고 민간 전문가와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다.

주제 발표는 ▲위기를 기회로, 바이오헬스 혁신 글로벌 트렌드(대전대 현병환 교수) ▲포스트코로나 시대 식품 안전의 변화 전망(중앙대 이정희 교수) ▲제2차 기본계획(안) 소개(식약처 강주혜 과장) 순으로 진행되고, 오일환 교수(가톨릭대)를 좌장으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이번에 논의할 제2차 기본계획의 주요 추진방향은 다음과 같다.

먼저, 뉴노멀시대 규제과학 선진화를 위해 4차산업혁명 기술 발전 가속화에 발맞추어 첨단기술을 활용한 안전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신종 감염병, 환경오염 등 건강위협요인 등에 대해 적극 대응하여 식품·의약품 안전망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제품 평가기술을 개발하고, 국민 누구에게나 연구성과 및 자원을 개방‧공유하는 등 혁신적인 연구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참고로, 식약처 유튜브 및 KTV 유튜브를 통해 동시 생중계하며,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 등으로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