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실험·실습 제외한 1학기 전체 비대면 수업 진행
상태바
대구한의대, 실험·실습 제외한 1학기 전체 비대면 수업 진행
  • 승인 2020.04.2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 고려 모든 교과목 강의 원격수업으로 대체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구한의대가 실험·실습 등을 제외한 1학기 전체 수업을 원격으로 대체한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와 예방,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2020학년도 1학기 수업 전체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개설된 모든 교과목 강의를 원격수업으로 대체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학교 측은 지난 20일 변창훈 총장과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확대보직자회의에서 정책 회의를 가졌으며, 21일 오전에는 팀장 회의, 오후에는 총학생회장 등 자치기구 학생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교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수업 진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원격강좌로 운영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한의대는 1학기 전체를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하되 일부에 한해 대면수업을 허용하기로 했다.

대면수업을 허용하는 경우는 비대면 수업이 어려운 실험·실습 과목과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가능한 소규모 과목에 한해 운영하기로 했다. 대면수업이 가능한 교과목은 내달 6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하게 되며 학생 안전을 위해 방역대책을 엄격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최초로 전 강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교수들께서는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콘텐츠를 구성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특히 실험·실습으로 인해 대면수업이 불가피한 강좌들은 특별소독과 방역작업을 실시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수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