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헌혈인증샷 올리고 ‘에어팟’ 받아가세요"
상태바
"SNS에 헌혈인증샷 올리고 ‘에어팟’ 받아가세요"
  • 승인 2020.04.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보건의료통합봉사단-대한적십자사, 헌혈동참 캠페인 실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단과 적십자사가 코로나19로 인한 헌혈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SNS로 헌혈인증샷을 업로드 한 사람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보건의료통합봉사단(회장 손창현, IHCO)는 지난달 14일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동참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로 헌혈이 급감하면서 생긴 혈액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적십자사에 따르면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부터 2만 명 이상의 헌혈 참여자가 감소하고, 145개 이상의 단체가 헌혈을 취소했다. 이에 대한적십자는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등 직원의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헌혈의 집, 헌혈버스에 대한 소독작업도 진행 중이다. 또한 현재까지 수혈을 통해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행사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우선, 보건의료통합봉사단의 공식 SNS를 팔로우한 뒤 ‘함께해요 헌혈!’이라는 문구를 손글씨로 작성해 인증사진을 찍어 업로드 한다. 그리고 ‘@친구’로 친구를 태그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 때, 손글씨가 아니라 헌혈 인증사진(이벤트 기간 내 한정)을 올리면 당첨확률이 3배가 된다. 누구든지 지목되지 않아도 첫 번째 스타터로 시작할 수 있으며 중복참여는 인정되지 않는다.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26일 발표된다.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에게는 ▲1등 ‘에어팟 2세대’(1명) ▲2등 ‘던킨도넛츠’ 상품권(3명) ▲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명) 등이 제공된다. 단, 해당 경품은 사정상 동일 금액의 다른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다.

보건의료통합봉사단 헌혈동참캠페인 관계자는 "보건의료통합봉사단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함께하는 헌혈동참캠페인 참여를 통해 국민들의 지속적인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