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떡국으로 명절의 온기를 나눠요”
상태바
“따뜻한 떡국으로 명절의 온기를 나눠요”
  • 승인 2018.02.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자생의료재단, 설맞이 저소득층 아동 ‘떡국 나눔’ 행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을 만들고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가 열렸다.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저소득층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설 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생한방병원 봉사단이 잠실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 임직원과 자생한방병원 봉사단은 부천이웃사랑지역아동센터와 부천다정한지역아동센터, 잠실꿈나무지역아동센터에 있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찾아 명절의 온기를 나눴다.

이번 행사는 설을 맞아 명절 음식 만들기와 전통예절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명절의 즐거움을 전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지난 7일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떡국‧산적 만들기에 관심을 가졌다. 고사리손으로 재료를 손질하고 음식을 완성시키는 전과정에 참여하고 직접 음식들을 맛보았다. 다음날인 8일에는 이렇게 만들어진 음식을 잠실 지역 저소득층 아동들과 어르신들에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병모 이사장은 “설을 맞이해 지역 사회의 아이들에게 명절의 따뜻함을 전할 수 있어서기쁘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구석구석에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