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양방 치료로 임신 안 되는 여성 ‘한방 난임’ 지원
상태바
평택시, 양방 치료로 임신 안 되는 여성 ‘한방 난임’ 지원
  • 승인 2017.04.1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개인별-체질별 맞춤 한방치료…평택시-평택시한의사회 협력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경기 평택시가 양방의 인공수정 및 체외수정으로도 임신이 안된 여성들에게 한방 난임치료를 지원한다고 나섰다.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만혼 등으로 인한 초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임신이 어려운 난임자가 증가함에 따라 난임 가정의 출산율 향상을 위한 한방치료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2006년도부터 난임 가정에 대하여 양방(인공수정3, 체외수정6) 시술비(1인 최대 1650만원 지원)를 지원하고 있으며, 평택시에서도 매년 500여명의 난임 대상자에게 양방시술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양방 시술에 따른 임신 성공률이 30% 수준을 밑돌고 있어, 평택시에서는 난임 가정의 임신 성공률을 높이는 방안의 일환으로 그간 양방 시술을 받았으나 임신이 안 되고 있거나 또는 한방으로 난임 치료를 시도하고자 하는 난임 여성을 모집하여 개인별 체질을 고려한 맞춤 한방치료(한약재, 침, 뜸 등)를 약 6개월간 제공해주는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평택시 한방 난임 치료비지원 사업은 평택시와 평택시 한의사회의 협력으로, 6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평택시3000만 원, 한의사회3000만 원)추진되며, 1인당 치료비는 200만원(약제비, 침, 뜸 등)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평택시 거주 6개월 이상 된 만44세 이하 (1972년 3월 31이후 출생자) 난임 여성으로 시에서는 17일부터 5월 12일까지 약 4주간에 걸쳐 30명을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수혜대상 난임 여성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도록 홍보에 주력 하겠으며, 앞으로도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 평택시 출산율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