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상태바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 승인 2017.04.0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보건의 날 기념식…‘우울증’ 예방과 조기치료 중요성 강조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7일 63컨벤션센터에서 ‘제45회 보건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

올해 보건의 날 슬로건은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로 정했다.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로 불리는 것처럼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질병으로 예방과 초기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이유에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우울증 중요성에 공감하며 2017년 세계보건의 날 주제로 ‘Depression(우울증), Let's talk'로 정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정신질환을 드러내기를 꺼려하는 경향’으로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 이용률이 약 15%에 머문다. 또 최초 치료까지 걸리는 시간도 평균 84주나 된다. 이런 경향은 질환 상태를 더 악화시키고 치료도 어렵게 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특히 우울증은 효과적인 치료법이 많이 개발돼 있어 빨리 발견해 전문가의 치료를 받으면 호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건의 날 기념식은 보건의료분야 유공자, 보건의료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울증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슬로건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를 발표하고 전 국민 캠페인을 시작한다.

또한, 국민건강증진과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한 보건의료인 김종필(한센인협회 연구원장)에게 무궁화훈장을 수여하는 등 훈장 7명, 국민포장 6명, 대통령표창 12명, 국무총리표창 15명에게 정부포상이 이루어진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평생을 음지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공로자에게 정부포상을 수상하여 사회 곳곳의 많은 분들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국민과 소외계층의 보건의료 향상과 건강증진 분야에 공로가 크신 숨은 유공자를 적극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