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정책 및 정보에 대한 모든 것 한 곳에 담았다”
상태바
“금연정책 및 정보에 대한 모든 것 한 곳에 담았다”
  • 승인 2016.11.0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국가금연지원센터, 금연이루미(가칭)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 국가금연지원센터는 금연정책 및 사업이 대상별·생활터별로 확대됨에 따라 금연정보 홈페이지를 ‘금연이루미(가칭), http://nsk.khealth.or.kr’로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 변화에 발맞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을 적용,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통한 정보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금연이루미(가칭)는 담배규제 인식확산 및 지지를 위해 국가 금연정책 및 정보와 금연지원사업(보건소 금연클리닉, 군의경 금연사업,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금연캠프 등), 흡연예방사업(학교흡연예방사업,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실 등)에 대한 안내 및 신청기능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내 자료실에는 금연 관련 업무관계자, 언론인, 금연전문가 및 활동가 등을 지원하기 위한 금연정책 및 사업 참고자료도 수록했다.

아울러, 금연이루미(가칭)를 통해 12월 23일부터 시행될 ‘담뱃갑 경고그림’ 부착과 관련해 ‘담뱃갑 경고그림 표준매뉴얼’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묻고 답하기 페이지를 통해 질문에 대한 상시 응대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는 금연이루미(가칭)가 대표적인 금연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