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헬스케어의 미래를 보다”
상태바
“인공지능으로 헬스케어의 미래를 보다”
  • 승인 2016.10.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보건산업진흥원, 2016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보건의료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 발전방안 등을 한 곳에서 조망할 수 있는 포럼이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조선비즈(대표 송의달)는 오는 11월 3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16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4회째 맞는 이번 포럼은 ‘지능정보기술로 열어가는 미래 헬스케어’를 주제로 ▲헬스케어 혁신이 열어가는 미래 의료 ▲헬스케어와 인공지능 활용 ▲미래 신사업 기회와 일자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제1기조연설자로는 임상연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메디데이터’의 CDO(Chief Data Officer) 데이비드 리(David Lee)가 ‘헬스케어 혁신, 상상 그 이상의 진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제2기조연설자로는 황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디지털헬스케어 연구사업부장)가 ‘헬스케어, 인공지능 기술을 더하다’를 주제로, 제3기조연설자로는 핀란드의 GE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빌리지 센터장을 맡고 있는 미꼬 카우삐넨(Mikko Kauppinen)이 ‘헬스케어 미래 신산업 기회와 일자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외에도 ‘헬스케어 혁신이 열어가는 미래 의료’, ‘헬스케어와 인공지능 활용’, ‘헬스케어 미래 신산업 기회와 일자리’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https://sites.google.com/a/chosunbiz.com/healthcareinnovationforum)에서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등록비는 11만원으로 발표 자료집과 점심식사, 커피 및 다과가 제공된다. 참가 등록문의는 2016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사무국(02-724-6157, event@chosunbiz.com)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포럼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조선비즈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미래창조과학부, 조선일보, TV조선, 이코노미 조선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