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 분야 청년 취업·창업 정보 한 곳에서 조망
상태바
보건산업 분야 청년 취업·창업 정보 한 곳에서 조망
  • 승인 2016.02.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보산진, 3월 30일부터 3일간 바이오 잡페어 및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보건산업 분야의 청년 취업과 창업을 한 곳에서 조망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보산진)은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청년 취업·창업 활성화 기조에 맞춰 바이오코리아 2016 기간인 내달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바이오 잡페어 2016(BIO JOB FAIR 2016)’과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바이오 잡페어 2016’은 보건산업 분야의 인력수급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2012년 이래 올해 5회째 열린다.

우수 인재와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을 한 자리에 초대해 1:1 면접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준비생에게 이력서 컨설팅, 채용 매칭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기업에게는 원하는 인재와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인사문화와 주요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 시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이력서·면접 컨설팅, 면접 헤어&메이크업, 지문 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준비된다.

이와 함께 창업의 꿈을 키우는 청년을 지원하는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같이 진행된다. 대학(원)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바이오분야 산업 발전과 참신한 바이오벤처 창업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대회의 입상자에게는 보산진에서 운영하는 ‘K-헬스케어 스타트업 멤버십(K-Healthcare Start-up Membership)’에 지원 시 1차 심사 면제권이 주어진다.

보산진 관계자는 “바이오 잡페어를 통해 참여기업은 참신한 인재를 채용하고 청년들은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바이오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서도 창업의 꿈을 키우는 청년들의 창업 실현을 유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잡페어 2016 참가는 홈페이지(http://biojobfair.jobkorea.co.kr)에서 구인·구직자 모두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