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증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한의협-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증진 위한 MOU 체결
  • 승인 2015.11.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학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관련 정책개발 정보 공유 등
◇김필건 회장(왼쪽)과 장석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이 26일 국민건강증진과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전 국민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역할 수행을 다짐하고, 한의학 건강증진ㆍ질병예방 관련 정책개발을 위한 지식과 정보 공유 및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한의학 건강증진 및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에도 의견을 같이 했다.

김필건 회장은 “수준 높은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한다는 의료법의 목적과 가장 부합되는 기관명칭이 바로 건강증진개발원이라고 생각한다”며 “최근 모든 의료는 치료에서 예방으로, 또 예방에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민들이 평상시에도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념이 변화되고 있으며, 건강을 하나의 문화로 보고 이 문화를 확산시키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만큼 한의사협회를 비롯한 한의계는 이 부분에 있어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석일 원장도 “건강증진 분야에서 한의약이 커다란 기여 및 공헌을 해온 만큼 앞으로도 이 분야에서 많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건강증진개발원에서 개발되는 한의약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조언과 더불어 추진되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한의사협회와 건강증진개발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