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사업 본격 착수
상태바
식약처,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사업 본격 착수
  • 박애자 기자
  • 승인 2015.03.2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오는 30일부터 교육 신청 접수에 들어가는 등 2015년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은 의료기기산업의 경우 지식집약적 산업이면서 엄격한 규제산업의 특성상 우수한 인적 자원의 확보가 산업 경쟁력 확보에 매우 중요해 민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전문가 양성과정은 의료기기 분야의 종합적인 정보·기술 지원과 인증 등에 관한 업무를 위해 설립된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과정은 교육과 인증시험의 두 단계로 나뉘며 총 500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의료기기 인·허가,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의료기기 임상 및 의료기기 해외인증 등 의료기기 개발과 사용 등 관리 전반이며, 1인당 10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2차로 나눠 진행되며, 1차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2차는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홈페이지(http://edu.mditac.or.kr)를 통해 가능하고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 실무 담당자, 의료기기 관련학과 졸업생 및 재학생 등이 신청 가능하다.

인증시험은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는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장 명의의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자격증을 교부한다.

식약처는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을 통해 신성장 동력의 주요산업인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과 시험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및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02-6093-1062) 또는 홈페이지(http://edu.mditac.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는 의료기기 제품개발, 인·허가, 생산 및 품질관리 등 의료기기 관련 법적·과학적 규제기준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민간전문가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