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실련도 ‘뜸 시술 자율화 법안’ 입법 비난
상태바
참실련도 ‘뜸 시술 자율화 법안’ 입법 비난
  • 승인 2013.01.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창희 기자

홍창희 기자

editor@http://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더 이상 뜸사랑 뒤봐주기 입법을 중단하라.”

참의료실천연합회(회장 이진욱)는 24일 민주통합당 전순옥 의원 등 10인의 의원들에 의해 발의 된 ‘일반인 뜸 시술 무차별허용법안’ 소식에 “2만 한의사들은 분노와 참담함을 느낀다”며 강도 높은 비판 성명서를 발표했다.

참실련은 “대법원까지 속여 취득한 가짜침사자격으로 침뜸의 대가로 선전하며 국민들을 속이고 침구시술로 부당이득을 취득한 것으로도 모자라 서민들을 꾀어 사설자격증학원사업까지 벌여 140여억원을 착복한 김남수의 실체를 그동안 국민들에게 알려왔다”며 “이런 사기꾼을 감싸는 정치인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분노와 더불어 의원들의 몰상식에 연민이 생길 지경”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고한 국민들이 돌팔이의 무차별적인 임상실험 대상인가”라고 법안 발의에 동참한 의원들에게 반문하며 “동의보감 등 한의학 고전에 누누이 경고되었고 통계상으로도 입증된 뜸시술의 위험성이 가짜침사 김남수 주장처럼 과연 전혀 없다고 믿는가”라고 비난했다.

성명서는 이어 “전체의료행위 중에서 유독 ‘뜸’만을 콕 찝어 비영리이기만 하면 아무에게나 허용한다는 것은 김남수와 뜸사랑의 로비를 받았거나 뒤를 봐주는 것으로 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입법발의를 한 의원 중 보건복지위 소속이 단 한명조차 없이 엉뚱한 상임위 소속이라는 점도 발의 배경에 의구심을 품게 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참실련은 "이런 법안이 통과되면 가장 혜택을 보는 것은 김남수와 뜸사랑으로 대표되는 서민을 등치는 돌팔이 집단이고 가장 고통 받는 것은 민중들"이라고 입법 추진 중단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