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비평 -「드림리스트」
상태바
도서비평 -「드림리스트」
  • 승인 2012.11.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홍근

신홍근

mjmedi@http://


가치와 의미가 있고, 가슴을 울리는 목표를 적어라

짐 론 著, 박 옥 譯
프롬북스 刊
'짐 론’(1930~2009)은 미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강사 중 한명으로 세일즈와 사업, 철학, 강연을 통해 수많은 업적을 이루었다. 
50년 동안 1천만 명이 넘는 청중에게 성공철학과 원리를 전하였고, 지금 활동하고 있는 많은 사업가, 강사들이 그의 영향을 직간접으로 받았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세계적인 동기부여 강사인 ‘앤서니 라빈스’는 그가 고생하던 시절에 들었던 “여보게, 톰! 끼니는 걸러도 책은 거르지 말게.”라는 ‘짐 론’의 충고를 평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다.
대학 중퇴 후 결혼하고 자녀를 둔 상태에서 그럭저럭 지내던 25세의 어느 날,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나가보니 어린 소녀가 2달러의 ‘걸스카우트 쿠키’를 사주기를 간절히 요청했다. 정말 사주고 싶었지만 단돈 2달러가 없어 억지로 웃으며 거짓말을 한다. “고맙지만 이미 샀고, 아직 집에 많이 남아 있단다. 정말 미안하구나.”

멀어져 가는 소녀의 뒷모습을 보며 부끄러움과 분노에 몸서리를 치며 외쳤다.
“더 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아! 돈이 없는 것도 지겹고, 거짓말도 정말 화가 나!”
때로 자신을 향한 내면의 분노는 발전과 향상의 불씨가 되기도 한다.
그 후 5년간 그는 엄청난 발전, 성장과 더불어 재정적 자유의 토대를 얻었다.

계속 성공과 발전을 거쳐 원숙해진 그는 ‘부와 성공을 얻기 위한 7가지 전략’을 제시한다.
첫째 목표설정이다. 잘 정의된 목표는 자석과 같다. 목표는 당신을 목표 쪽으로 끌어당긴다.
충분한 이유가 있는, 가치와 의미가 있고, 가슴을 울리는 목표를 적어라.
무엇을 하고 싶고, 보고 싶고, 갖고 싶고, 무엇이 되고, 어딜 가고, 무엇을 나누고 싶은가?
둘째는 현명한 ‘시간관리자’가 되어라. 더 오래 일 하기보다  더 똑똑하게 일하라.
셋째는 변화이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어라. 정신적, 신체적, 영적으로 자신을 계발하고 향상하라. 평균이상의 가치를 얻으려면 평균이상의 사람이 되어라. 평균이상으로 미소 짓고, 악수하고, 평균이상의 관심을 보이고, 평균이상의 강도로 노력하고 실천하라.
넷째는 지식이다. 더 읽고 경청하고 관찰하고 성찰하라. 배움과 공부의 가치를 훈련하라.
다섯째는 승자와 어울려라. 행복파괴자, 부정적 영향을 주는 사람, 사소한 만남 등에 중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타인의 영향력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 좋은 영향을 주고받아라.
여섯째 재정적 자유를 성취하라. 돈을 빨리 벌려는 욕심보다 좋은 계획과 실천에 집중하라.
일곱째 잘사는 기술을 배워라.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가꾸어라.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스타일이다. 문화이고 삶의 품격이다. 균형 잡힌 삶이고 사랑이고 우정이다.
2달러의 기적으로 그의 삶이 바뀌었던 것처럼 이제는 우리의 삶이 뒤바뀌는 날을 시작하자. 
이제 우리가 분노하고, 질문하고, 결심할 때이다. 새로운 믿음을 세울 때이다.
‘왜?’라는 질문을 자주 하고 자신만의 간절하고 의미 있는 충분한 이유를 찾고 발견하자.
지속적인 열정, 끈기, 노력, 자신감, 용기, 불굴의 에너지 등은 이로부터 시작된다.
좋은 질문과 좋은 이유는 좋은 삶으로 이끈다. 이제 출발하자. 희망으로~
(값 1만 3천 원)

신홍근 / 평화한의원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