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함소아연구소 대중강좌
상태바
[리포트] 함소아연구소 대중강좌
  • 승인 2003.04.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방으로 키우는 총명한 아이와 성장요법
(임경아·함소아연구소)

각종 환경오염에 무방비 상태로 건강이 노출돼 있는 우리의 아이들을 한방으로 총명하고 자연스럽게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총명하다는 말속에는 남의 소리를 잘 듣는다거나 주의를 살필 줄 아는 능력이 있음을 담고 있는 것이다.

원시시대의 가장 필요한 덕목이 능력이었다면 이제 새천년의 덕목은 아이디어와 전문성, 재빠른 행동과 정확한 판단력 등이 되겠다.

때문에 더 이상 옆집 아이와 비교해서 말을 늦게 한다, 한글을 늦게 배운다고 고민할 필요가 없다.

육아의 질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미래를 사는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하는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행동력과 판단력이다.

총명한 아이가 되기 위해서는 ▲건강한 몸이 될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하며 ▲혼자서도 잘 하는 아이로 만들고 ▲시기에 맞는 습득을 놓쳐서는 안 된다.

이와함께 두뇌를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심장은 튼튼하게, 소화기는 왕성하게 기혈이 넘치게 하고 ▲뇌수를 풍부하게 하며 ▲담과 어혈이 순환을 방해하면 뇌가 발달하지 못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내 아이 교육을 위해서는 조기교육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체험이 가장 좋은 교육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성장호르몬 주사요법, 키를 잘 자라게 한다는 우유나 식품, 제약회사에서 내놓는 키크는 약이나 각종 비방들은 성장 치료의 오류들에 불과하다.

안 크는 아이는 ▲저출생체중아 ▲잘 안먹는 아이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 ▲신경이 예민한 아이 등으로 이러한 영향 때문에 성장이 멈추거나 방해받는다.

무엇보다도 잘 먹으면 잘 큰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이를 10㎝ 더 자라게 하려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토록 해야하고 ▲과자나 빵, 주스 같은 간식을 될 수 있으면 가볍게 하거나 줄이는 게 좋으며 ▲규칙적으로 적당한 양의 음식을 고루 섭취하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 한다.

한방 성장 치료는 ▲전신의 상태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신체의 균형된 성장을 도와주며 ▲면역력도 함께 높아진다.

이와 함께 ▲한방에서는 성장 치료를 한번 늦추거나 중단 한다고 해서 성장이 갑자기 뒤떨어지지 않으며 ▲천연 생약제제를 쓰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정리 =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