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원의 성공학(2)
상태바
최인원의 성공학(2)
  • 승인 2009.05.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인원

최인원

contributor@http://


패배 속에 성공의 길이 있다
■ 인생과 우주와 사람 등의 기본적인 의도가 기본적으로 선하다고 믿는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들의 관점에서 자신들이 옳은 생각을 가지고 옳은 행동을 한다고 믿습니다. 심지어 가장 악한 사람들마저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들이 ‘나는 이렇게 믿고 있지만 나의 믿음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아’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런 행동을 하지 않을 테니까요. 우리가 모든 것들이 기본적으로는 선한 것이라고 믿게 되면 그것들을 더 잘 이해하고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쉽게 하게 됩니다. 만일 반대로 우리가 뭔가가 악한 것이라고 믿게 되면 그것들에 대해서 우리는 아무런 것도 할 수 없고 불평과 저주밖에는 할 것이 남지 않습니다. 세상은 기본적으로 선한 것이고 살만한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성공적인 사람들은 이 세상에 대해서 더 많은 노력과 행동을 하게 됩니다.

■ 결과와 결정과 변화를 얻으려고 할 뿐 승부에 집착하지 않는다

승리에 집착하면 결과를 걱정하게 됩니다. 혹시 질까봐 늑장부리거나 아무 것도 안하게 됩니다. 반면에 성공적인 사람들은 항상 행복하게 지기도 하고 이기기도 합니다. 그들은 결과를 얻으려고 하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는 것을 요청하는 것이나, 목적에 도달하는 방법이 된다고 보는 것을 실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들이 승리를 원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그들이 다른 사람을 관찰하거나 스스로 행동하여 결정하는 것을 하지 못한다면 이미 지고 있다는 것을 알 뿐입니다.

패배는 정상적인 것입니다. 그것은 항상 있는 일이며,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패배는 어떤 길을 가건 다시 시작하는 곳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소득을 올리고 싶어 뭔가를 했지만 변화가 없었다 하더라도 그것은 실패가 아닙니다. 최소한 무엇인가 행동함으로써 당신은 뭔가 경험이 생겼고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런 경험과 변화의 시도들이 바로 성공하는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역설적이게도 우리가 이기려고 하면 할수록 패배의 기회도 많아집니다. 따라서 많이 패배할수록 많이 성공하게 됩니다. 누구든 간에 성공의 확률은 비슷합니다. 많이 시도할수록 많이 성공하는 것뿐입니다.

■ 승패가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피드백과 경험이 있다는 것을 믿는다

이 믿음은 위 단락과 연관 있습니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승패가 존재한다는 것 자체를 믿지 않으므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피드백만을 얻을 뿐입니다. 이 말이 결코 그들이 성공을 바라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들이 피드백만을 얻으려 하기 때문에 더욱 더 성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성실하고 정직하게 행동한다

성공적이고 행복한 인생의 가장 큰 비결중의 하나가 성실하고 정직하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모든 일을 단지 성공의 수단이 아니라 그 자체가 피드백과 경험을 얻는 목적이라는 것을 안다면 성실하고 정직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최인원
MBS한의원장, EFT한의학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