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허브닷컴 전시관 개관
상태바
옴니허브닷컴 전시관 개관
  • 승인 2003.03.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원형약재 중심 138품목 전시, 교육장도 함께 운영

옴니허브닷컴(대표 허담)이 지난 4일 경북과학대학의 후원으로 대구약전골목에 한약재 전시관을 열었다. 또 양질의 한약재를 국내 한의사들에게 선보이기에 힘썼던 허담 원장이 3년간의 일정으로 중
국 방문길에 나선다.

전시관은 기원식물을 달리하는 강활·방풍·당귀·대황에서부터 코르크층을 제거하고 투약해야하는 두충·육계·후박, 위품우려가 높은 석창포·통초와 희귀약재 등을 원형약재 상태로 현재 138개 품목을 전시했고 전시품목을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허담 원장은 “한약재에 관한 불신은 한의약 관련 종사자 모두에게 불이익을 주었으며, 국민이 건강해 질 수 있는 권리조차 빼앗아 갔다”며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선 우선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전시관 개관 이유를 설명했다.

또 전시관 2층을 한방의료기관에서 약무를 담당하는 사람들을 위한 실무교육 장소와 한약관련종사자(한약재배농민, 약업사, 한약재 도매상, 한약제조업자)들과 함께 올바른 한약재의 공급을 위한 논의의 장으로 개방할 예정이다.

한편, 허 원장은 중국의 흑룡강성을 시작으로 33개성을 모두 방문해 약재를 관찰한다는 목적으로 16일경 중국으로 들어갈 예정이다. 중국 방문기간 중 얻은 정보를 정기적으로 본지에 기고할 계획이다.

전시관: 053)423-6982
대구=이제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