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제1기 KIOM 소셜 기자단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한의학연, 제1기 KIOM 소셜 기자단 시상식 개최
  • 승인 2014.05.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네 달 동안 블로그 등 SNS 통해 국민과 소통 앞장...가천대 김남희 학생 최우수상
약 4달 동안 블로그를 비롯해 트위터, 페이스북을 주 무대로 한의학 알리기에 앞장선 KIOM 소셜 기자단이 공식 활동을 끝내고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은 26일 연구원 내에서 한의학을 주제로 블로그와 SNS가 결합된 온라인 기자단 활동 프로그램인 제1기 KIOM 소셜 기자단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 김남희 씨(가천대 한의학 본과3년)가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이어 홍희연 씨(대전대 한의학 예과2년)가 우수상을, 이윤아 씨(프리랜서)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뉴아이패드, 미러리스카메라, XBOX360이 수여됐다.
◇제1기 KIOM 소셜 기자단 수상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좌측부터 김남희 씨, 최승훈 원장, 홍희연, 이윤아 씨) <사진제공=한국한의학연구원>

KIOM 소셜 기자단은 한의학연이 2009년 12월부터 2013년 여름까지 운영해온 ‘KIOM 블로그 기자단’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블로그와 SNS가 결합된 한의계 대표 온라인 활동 프로그램이다.

20세 이상으로 한의학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지원 가능한 KIOM 소셜 기자단은 생활 속 한의학, 한의학 분야 성과 및 이슈, 한의학연 소식 등을 KIOM 블로그(blog.naver.com/kiompr)에 올리고, SNS를 통해 이를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KIOM 소셜 기자단 1기는 작년 12월 15일까지 접수를 통해 20명을 선발했으며, 작년 12월 30일부터 올해 4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활동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남희씨는 “KIOM 소셜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한의학이 우리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며, “국민들이 한의학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의학 온라인 홍보 메신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승훈 원장은 “KIOM 소셜 기자단은 기존 블로그 기자단에서 페이스북, 트위터까지 영역을 확대해 한의학을 주제로 국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라며, “한의학연은 다양한 소통을 통해 국민들이 한의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우수상 김남희씨는 ‘산의 보약 산약(마)을 이용한 초간단 요리법’(blog.naver.com/ahit10/208907914) 등을, 우수상 홍희연씨는 ‘서시가 사용했던 천연 한방팩 만들기’(blog.naver.com/hhy931113/120212256693) 등을, 장려상 이윤아씨는 ‘카레의 주재료 강황의 한의학적 효능’(flightrecipe.blog.me/140205580320) 등의 콘텐츠를 통해 한의학 알리기에 앞장섰다. 2기 KIOM 소셜 기자단은 6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