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온라인 서포터스 ‘KIOM 소셜 기자단’ 2기 발대식
상태바
한의학 온라인 서포터스 ‘KIOM 소셜 기자단’ 2기 발대식
  • 승인 2014.08.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창희 기자

홍창희 기자

chhong@http://


11월까지 4개월 간 SNS 통해 활동


한의계 온라인 서포터스가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은 5일 연구원 제마홀에서 온라인 기자단인 ‘KIOM 소셜기자단’ 2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한의학 온라인 서포터스 'KIOM 소셜 기자단' 2기 발대식이 5일 대전시 한국한의학연구원 제마홀에서 열렸다. <사진제공=한국한의학연구원>
지난 7월 13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선발된 20명의 KIOM 소셜기자단 2기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4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KIOM 소셜 기자단 임명장 수여식에 이어 연구원 소개, 연구현장 견학 및 한의역사박물관-한의과학관-향약표본관 등 연구원 내 전시관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들 기자단에게는 활동 기간 동안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는 인증서와 함께 부상(뉴아이패드, 미러리스카메라, XBOX360 등)이 수여될 계획이다.

20세 이상, 한의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KIOM 소셜 기자단은 생활 속 한의학 이야기, 한의학 분야 성과 및 이슈, 연구원 소식 등을 개인 블로그에 올리고, SNS를 통해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하는 기자단 프로그램이다.

최승훈 원장은 “KIOM 소셜기자단은 블로그와 SNS 활동이 함께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국민들에게 한의학 관련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후 있을 것”이라며, “KIOM 소셜 기자단 2기 활동을 통해 한의학이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 처음 모집돼 올해 4월까지 운영된 KIOM 소셜 기자단 1기는 약 4개월 간 한의학 블로그 콘텐츠 200여개, 약 740건의 SNS 확산활동을 통해 한의학 알리기에 나섰다.

홍창희 기자 chhong@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