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진흥원 ‘한의약 R&D 발전방안’ 공청회
상태바
7일, 진흥원 ‘한의약 R&D 발전방안’ 공청회
  • 승인 2006.09.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약 연구개발사업 계획 논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7일 국회 도서관 회의실에서 ‘한의약R&D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
김태홍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홍미영 전통의약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주최하는 이날 공청회에서는 보건복지부·과학기술부와 학계, 연구자 등 관계자들이 토론에 참여한다.
진흥원은 “현재 수행중인 2010프로젝트(1998~2010) 뿐만 아니라 정부 주도의 한의약 연구개발사업을 다각도록 검토하고, 각계 의견을 수렴하여 한의약 연구개발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에 반영코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 주제발표에서 이종수 경희대 한의대 교수는 ‘한의약 R&D 중장기발전계획 주요내용’을 통해 발전방안 수립의 배경 및 필요성, 관련기술·시장·정부지원의 동향, 발전방안의 비전·목표·기본방향 및 중점추진과제 및 중점추진과제별 정부측 지원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하버드 의대 오셔연구소 박종배 교수는 ‘선진국 연구개발 현장에서 살펴본 한국 한의약 R&D 위치 및 전망’을 소개한다.

지정토론시간에는 ▲국가 생명공학연구개발사업에서 살펴본 한의약 R&D 위치 및 전망(유경만·과학기술기획평가원) ▲ 생명공학 R&D 육성발전에서 살펴본 한의약 R&D(현병환·생명공학연구원) ▲한방치료기술개발 수요자의 입장에서 살펴본 한의약R&D(정경진·대한한의사협회) ▲한의약 R&D중장기 발전 방안의 추진 계획 및 향후 추진 방향(김철수·보건복지부 한방산업팀) ▲한의과대학 교육 및 연구현장에서 바라본 한의약 R&D(권영규·대구한의대) 등이 발표된다.

민족의학신문 오진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