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비평] 긍정의 힘
상태바
[도서비평] 긍정의 힘
  • 승인 2006.01.0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인생을 변화시키는 7가지 단계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는데 실제로 긍정적인 사고 보다 부정적인 생각들로 가득차 사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이 책에서 작가는 꿈을 이루고 성공하고 행복을 쟁취하는 비결은 오늘을 온전히 사는 것이고 최선을 다해서 오늘을 살 때 더 나은 내일이 찾아온다고 강조한다. 그는 누구나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지간에 지금 당장 최선의 삶을 살 수 있다고 확신한다.

혹 이글을 독자들께서는 언젠가 일이 한가해지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라든가 언젠가 건강을 회복할거야 등 이런저런 이유를 내세우면서 행복한 삶을 먼 미래로 미루고 있지는 않는지. 하지만 ‘언젠가’는 결코 찾아오지 않는다. 오직 오늘뿐이다. 우리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은 오늘뿐이라고 작가는 힘주어 주장한다.

작가는 오늘을 온전히 살기 위한 일곱단계를 통해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범을 제시해준다. 이 일곱단계를 적용하면 전보다 더 큰 행복을 얻으리라 확신한다. 오늘 하루나 한 주가 아니라 평생동안 말할 수 없는 기쁨과 평안과 열정이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1부 나는 비전을 키우는 사람이다에서는 마음에 꿈을 품고 비전을 키우라는 강조한다.

2부 나는 건강한 자아상을 일군다에서는 긍정한 사람만이 세상을 이겨낼 수 있다고 말한다.

3부 나는 생각과 말의 힘을 발견한다에서는 말과 생각에 창조의 힘이 있다고 셜명한다.

4부 나는 과거의 망령에서 벗어날 것이다에서는 마음의 실타래를 풀라고 조언한다.

5부 나는 역경을 통해 강점을 찾는다에서는 역경은 강점을 재발견하게 한다고 말한다.

6부 베푸는 삶을 살라에서는 베푸는 즐거움이 삶의 가치를 선사한다고 설명한다.

7부 나는 행복하기를 선택했다에서는 최고의 삶으로 가는 잠재력을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하는 등 작가는 각 7가지 단계별로 실질적인 제안과 조언들을 제시했다. 이러한 내용은 긍정적인 생활방식을 유지하고 밝은 미래를 꿈꾸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운 醫者라면 평범함을 넘어 자신의 잠재력을 극한까지 발휘하기 바란다. 더 큰 비전을 품고 더 많은 일을 하면서도 큰 즐거움을 누리고 더 대단한 사람이 된 자신을 상상하는 것이 오늘을 사는 비결이다.

과학과 이성의 시대에 주목받는 마음의 파워와 긍정의 힘. 다들 불경기라고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긍정의 바이러스를 터뜨려 보면 어떨까.
최선의 삶을 살기 위한 마지막 단계가 행복하기로 선택하는 것이라고 했듯이 바로 오늘부터,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보시기 바란다. <값 1만2천원>

김진돈
서울 송파구 운제당한의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