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고혈압의 원인·치료·운동
상태바
[새책] 고혈압의 원인·치료·운동
  • 승인 2005.10.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이 책은 고혈압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부작용이 심한 강압제의 복용 없이도 고혈압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고혈압은 어떤 원인에 의해 동맥내의 압력이 높아진 상태이므로 증상을 잘 살펴보면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의 추측도 가능하고, 원인을 알게 되면 근본 치료도 가능하다.

전체적인 책의 구성은 총 3권으로 1권 고혈압의 원인편, 2권 고혈압의 치료편, 3권 고혈압 운동편 등의 내용을 다뤘다.
이 책은 저자가 약 100권의 책을 읽고 요약한 내용과 오랫동안 고혈압을 연구하면서 세계 최초로 고혈압의 원인을 4가지 유형으로 규명한 내용도 추가해 차별성을 갖도록 노력했다.

저자는 자신이 개발한 내경경락진단기를 사용해 취득한 고혈압의 원인에 대한 특허를 바탕으로 고혈압의 원인을 분석했다.
치료도 동맥내의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것보다는 고혈압이 생긴 그 사람의 병리적 환경을 생리적 정상의 상태로 회복시키는 근본 치료에 목적을 뒀다.

이런 점에서 저자는 최근 한의계에 도입된 근거중심의학(EBM) 보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 생활패턴, 생활환경 등을 관찰하며 치료하는 NBM(Narrative Based Medicine)에 관심을 두고 있다.
지은이 선재광 씨는 동국대 한의대 출신으로 현재 서울 광진구 능동 대한한의원장과 대한경락진단학회장을 겸하고 있다.

값 : 각 권 1만2천원
문의 : 02)456-66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