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두피관리 이론정립 및 인력양성 추진
상태바
한방두피관리 이론정립 및 인력양성 추진
  • 승인 2005.05.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방피부미용학회·한방피부미용사협회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회장·이은미)와 대한한방피부미용사협회(회장·이은미)는 한의학적 두피관리 이론과 기술을 학문적으로 재정립하고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한다.
이은미 회장은 “현대인의 병이라 불리는 탈모와 비듬 등 두피관리분야를 한방피부미용학으로 포괄함으로써, 한의학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학회와 협회를 연계해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한의사 단체인 피부미용학회에서 학술적 토대를 마련해 협회에 제공하고, 이 내용으로 협회에서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면서 “전문인력을 한의원 내 에스테틱과 연계한다면 상생의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의사의 전문적인 교육으로 육성된 인력은 올바른 한의학 전파를 위한 한의사의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7월 10일 서울대보건대학원에서 열리는 한방피부미용사협회 제1차 한방두피관리 워크숍은 회원과 피부미용 대학생, 관련 업무 종사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의학으로 보는 탈모 및 비듬의 원인과 치료, 한방피부관리센터의 공격적 마케팅 등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이수증이 수여된다.
한방피부미용학회 ‘한방탈모워크숍’은 9월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진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