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한방약초축제 5월 2일 개막
상태바
지리산한방약초축제 5월 2일 개막
  • 승인 2005.03.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방화장품코디 등 다양한 체험행사

경남 산청군은 5월 2~8일 산청공설운동장 및 산청군내 일원에서 제5회 지리산한방약초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막식에서는 한의학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주는 ‘제2회 류의태·허준賞’시상식이 개최되고, 류의태 선생의 동상 제막식과 류의태·허준 선생의 추모제가 열린다.

산청공설운동장내 축제홍보 전시관에는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1천여점의 약초·약술과 경호강의 물고기·지리산 곤충 표본 200여점이 전시되고, 약초 전시관에는 1천여종에 달하는 약초의 효능과 복용방법·제조방법 등을 약초전문가가 직접 설명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실내 체육관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옛 ‘산음 혜민서’에서 실시했던 무료진료를 실시하며, ‘산음골 판매장’에서는 산청에서 생산되는 각종 한약재와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한방향토음식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국산과 외국산 한약재가 비교 전시된다.
또 인체 해부도와 해부 동굴 체험, 어의·의녀복 입고 사진 찍기, 한방화장품 코디, 두충 돼지고기 시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한방칵테일 무료시음행사가 열린다.

어린이 동요대회·약초 그리기대회·청소년 어울마당이 개최되며, 산청에서 생산되는 약초를 이용한 한방약초 웰빙요리 경진대회도 열린다.
이밖에 제3회 국제 조각 심포지엄, 제3회 산청약초마라톤대회, 황매산 철쭉제, 제3회 산청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및 향토사진작가의 사진들을 볼 수 있는 사진전시회가 연계행사로 열린다.

한편 이번 지리산한방약초축제 행사에 한의계에서는 경남한의사회, 동인당한방병원, 청담한의원, 경남한약협회 등이 참여한다.
문의 055)970-6421, 참조 www.jirisanherbfestival.or.kr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