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인재원, 개원 20주년 기념식 개최…홍보대사 캐릭터 공개
상태바
보건복지인재원, 개원 20주년 기념식 개최…홍보대사 캐릭터 공개
  • 승인 2024.04.0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제주교육관 개소 및 학술심포지엄 등 계획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복지인재원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홍보대사 캐릭터를 공개하고, HRD컨설팅 등 신성장 사업을 병행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지난 1일 기념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원 20주년 기념식에서는 유관기관 기관장 등 축사영상을 시작으로 노사공동 협력 선언, 타임캡슐 매설, 포토부스 마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인재원의 고객소통을 담당할 홍보대사인 캐릭터 ‘코이’와 ‘하이’도 공개했다.

인재원은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는 4일 제주교육관 개소식, 5월 학술 심포지엄 등 보건복지분야 학계 전문가 및 현장 종사자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연달아 진행될 계획이다.

배금주 원장은 2023년 5월, 제7대 기관장으로 취임하여 ▲보건복지 인재양성 종합계획 추진 ▲보건복지 핵심 전문인력 양성 ▲4차 산업혁명, 기술 발전에 따른 디지털 기반 보건복지 인재양성 허브 구축 ▲조직원 역량 제고 및 조직내 소통 강화를 중점 추진과제로 내세워 성장을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인재원은 기존의 보건복지직무전문교육 중심에서 저출산 고령화 및 마약근절, 청년복지 등 보건복지분야 핵심 이슈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사업의 고도화 및 HRD컨설팅, 품질 및 자격인증 등 신성장 사업도 병행하여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배금주 원장은 “20주년이 된 인재원은 2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보건복지 인재양성에 있어 현장과 정책을 지원하는 선두주자로서 더 큰 역할을 하겠다”며 “앞으로 더 크게 성장할 인재원의 행보에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