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보드, 2024 봄호 ‘남(男)’ 발간
상태바
온보드, 2024 봄호 ‘남(男)’ 발간
  • 승인 2024.03.1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남성이 겪는 다양한 질환 및 체육지도자 자격증 취득 방법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24년 봄호(통권 제29호) ‘남男 특집’이 발행됐다. 

이번 호는 2024년 1년 대기획, 남녀노소 특집 중 첫 번째 편, 남(男) 특집으로 남성이 겪는 다양한 질환을 담았다. 남성 비만과 난임, 전립선 질환과 탈모, 이드 반응 등을 알려주며, 특히 전립선 질환 전문 일중한의원 손기정 박사와 탈모 전문 발머스 한의원 대구점 정보윤 원장의 글로 전문성을 더했다.
 
학술 섹션 〈지현우’s pick〉에서는 남성 갱년기에 좋은 보중익기탕에 관한 논문을 살펴보고 〈떠먹여주는 논문〉에서는 질적 연구를 통하여 ‘중년 남성’의 삶을 찾아보며 질적 연구는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알려주었다. 

클리닉 섹션 〈희노애락 피부진료실〉에서는 유명 배우의 피부병을 치료하였던 박치영 원장의 경험담을 담고 특별기고, 〈Herb In Space〉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한의학이 새로운 분야를 향해 관심을 두고 도전하기를 바라는 열망을 담았다.  

그 밖에 체육지도자 자격증 취득 방법에 관한 한정협 회원의 특별기고, 마리아 칼라스의 가슴 시린 사연, 김환기와 이상을 통해 본 한국 추상화 고찰, 가을 억새 맛집 화왕산 등산기, 개원 대출용 카드 소개, 다양한 캠핑장의 장단점, 서울의 데이트 맛집 탐방기, 1년 동안 영화관을 즐기는 방법 등 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