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스나눔단, 한의대생 대상 약침 특강 실시
상태바
굿닥터스나눔단, 한의대생 대상 약침 특강 실시
  • 승인 2024.01.2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본과 2학년에 약침 기초 및 동물성 약침 이해 교육 공유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굿닥터스나눔단이 한의대 본과 2학년을 대상으로 약침의 기초를 가르쳐주는 강좌를 열었다.

대한약침학회(회장 안병수)가 주관하고 굿닥터스나눔단이 시행한 ‘2024년 굿닥터스나눔단 서포터즈 약침 특강’이 한의사협회관에서 시행됐다고 24일 밝혔다.

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의대 본과 2학년 학생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약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약침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었다.

이날 교육은 AJ원외탕전원 견학을 시작으로 대한약침학회 전상호 홍보이사의 학회 소개, 안병수 회장의 약침 기초강의, 우석대학교 김석희 교수의 동물성 약침의 이해와 약침 감염 관리의 중요성 및 약침 사용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본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전상호 이사(대한약침학회 홍보이사)는 “본 교육을 통해 약침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약침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 특강에 참가한 동신대 채지석 학생과 세명대 이수민 학생은 “다양한 약침의 종류와 활용예시를 알게 되어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약침 체험 또는 다양한 시연강의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병수 회장은 “한의대생들이 약침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였다”며 “차후에도 한의생들의 약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기획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