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한의약 건강돌봄사업으로 지역사회 건강주치의 도약 목표”
상태바
[2024 신년사] “한의약 건강돌봄사업으로 지역사회 건강주치의 도약 목표”
  • 승인 2024.01.01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창현

정창현

mjmedi@mjmedi.com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한의약 산업 육성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푸른 용처럼 강인한 의지와 지혜로 더 높이 비상하는 한해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새해에도 한의약의 현대화, 표준화, 정보화, 세계화로 한의약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육성시켜나가겠습니다. 

 한의약은 국부를 창출할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고부가가치 미래 의약산업입니다. 전통 가치에 첨단기술을 접목한 한의약이 세계 전통의학시장에서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이프 케어’를 선도하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새해 한의약 건강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의약 건강복지 서비스가 지역사회에서 촘촘히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2026년에는 서비스 시스템을 완전히 갖추고 생애주기별 한의약 중심의 지역사회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한의약 건강돌봄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건강주치의인 한의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임상정보빅데이터허브 구축, 한의약 혁신기술 지원 등 미래 한의약 산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책임을 다하며, 한의 치료기술 발굴과 지원,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 확산, 한의약 근거 창출 및 공유, 실용화 등으로 한의 의료서비스 시장을 활성화해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한의약의 우수성 확산과 신뢰도 제고로 한의약이 세계인의 건강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전진해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희 진흥원은 민‧관, 학계, 협회, 산업계 등 유관기관과 소통하는 열린 창구가 되어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2024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