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임직원 실천형 ESG 활동 연계 지역사회 나눔 실천
상태바
심평원, 임직원 실천형 ESG 활동 연계 지역사회 나눔 실천
  • 승인 2023.12.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기부펀딩 후원’과 ‘워킹챌린지’ 통해 2500만원 상당 기부물품 전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 임직원 실천형 ESG 활동 ‘지금바로행동(이하 지바행) 프로젝트’ 목표달성으로 소외계층에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심평원은 전년에 이어 임직원이 모바일 행가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적립한 ESG 포인트로 기부펀딩 후원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기부대상과 물품을 직접 선택하며 펀딩에 참여했고 당초 목표였던 4천 5백만 포인트를 초과한 4천 8백만 펀딩 포인트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기부펀딩 결과를 반영해 ▲원주아동센터에 토퍼 매트리스 ▲원주시희망복지지원단에서 선정한 저소득층에 차렵이불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 겨울점퍼 등 총 2천만원의 물품을 각각 전달했다. 

또한, ‘워킹챌린지’ 임직원 목표 누적걸음 수 달성에 따른 기부물품도 전달했다. ‘워킹챌린지’는 생활 속 걷기 활성화로 탄소중립과 임직원 건강증진에 기여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심사평가원 대표 ESG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부터 두달간 임직원 누적 걸음 수 5억 5천만 걸음 달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6억 9천만 걸음수를 달성했다. 총 2,528명의 임직원이 51일만에 목표 걸음수를 조기 달성하며, 인성동화 등 도서 550만원 상당을 전국 10개 아동양육시설에 후원했다. 

후원기관은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협조를 통해 선정됐으며, 심사평가원은 지난 5월에도  ‘워킹챌린지’, ‘부서대항 워킹투게더’ 실시로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에서 선정한 소외계층에 990만원 상당의 구두, 놀이키트, 밀키트를 기부한 바 있다. 

황대능 실장은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직원들의 마음, 그리고 ESG 실천 노력이 모여 뜻깊은 기부물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가치있는 ESG 실천과 소외계층 지원으로 지역과 더불어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