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한의대-한방병원-장흥통합의료병원, 베트남서 의료봉사 실시
상태바
원광한의대-한방병원-장흥통합의료병원, 베트남서 의료봉사 실시
  • 승인 2023.12.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2박 3일간 총 120여명에 한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세미나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강형원), 한방병원 및 장흥통합의료병원(병원장 이정한)이 베트남 달랏지역에서 현지 시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과 한의학 강연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 의료봉사에서 2박 3일 동안 총 120여명의 달랏 시민에게 한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달랏시 메디컬센터에도 최신의 물리치료 장비를 기증했다.

24일 오후에는 베트남 달랏대학교 교수 및 학생,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의 임상진료 개요(이정한 병원장), ▲동의보감 마음건강치유법(강형원 학장), ▲통합의학의 탄생과 미래(전병현 박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을 통해 베트남 달랏시에 한의학과 통합의학의 효과와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정한 병원장은 “원광대학교 한방병원과 장흥통합의료병원, 한의과대학의 교직원들이 ‘의술로서 병든 세상을 구제한다’는 제생의세(濟生醫世)의 정신을 베트남에서도 성공적으로 실현할수 있었다. 앞으로도 보건복지부와 함께 단회성이 아닌 지속적 의료봉사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형원 학장은 “베트남 달랏 시민들에게 한의 진료를 통해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 세미나를 통해 한의학과 통합의학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2018년부터 베트남 달랏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현지 한의진료센터를 설립하여 진료 및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한의학의 세계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