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전문도서관, 취약계층 아동독서지원
상태바
건보공단 전문도서관, 취약계층 아동독서지원
  • 승인 2023.12.0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연말 맞아 지역아동 독서지원기금 190만원 모금 기부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연말을 맞아 원주시 햇살 지역아동센터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독서지원기금 190만원을 전달하였다고 7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전문도서관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부터 임직원들이 희망 도서를 읽고 매월 독서기록지를 작성‧제출하는 ‘책린지 레이스’ 행사를 운영, 사회공헌과 연계해 참여자들이 읽은 책 1쪽당 1원을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해 이번 독서지원기금을 마련했다.

이번 독서지원금을 전달 받은 햇살 지역아동센터 신경애 센터장은 “경기 불황 등으로 예년보다 민간단체의 지원이 많이 줄어 힘들고 어려웠는데, 이번 후원금을 통해 아이들이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전문도서관 관계자는 “소통과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전문도서관은 지역상생을 위해 지역 서점을 활용하여 도서를 구매하는 한편, 지난 2020년 6월 원주시립중앙도서관과 지역사회 독서문화 네크워크 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단 홍보 부스 운영, 인문학 강좌 공유, 임직원 재능 기부 등 지역사회 독서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