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사업 추진 MOU
상태바
간무협-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사업 추진 MOU
  • 승인 2023.11.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나눔문화 확산, 간호조무사 인력 양성 등 상호 협력 다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와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가 9일 대한적십자사에서 사회공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리 사회의 건전한 기부문화와 자원봉사활동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기로 약속했다. 

또한, 국내외 재난 발생 시 의료지원과 구호 활동 등 인명 구조와 피해 복구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생명 나눔의 가치에 공감하며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그 밖에 ▲공공보건의료의 중요성 공감에 따른 간호조무사 인력 양성과 확충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인도적 지원이 필요할 경우 협력 추진 등에 대해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곽지연 회장은 “간호조무사는 국민이 가장 먼저 만나는 간호인력이다. 이번 MOU를 통해 국민께 더 가까이 다가가 간호하고 봉사하는 간호조무사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김철수 회장은 “오늘 MOU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와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서로 상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주위에 고통받는 이웃과 이재민들을 위해 봉사하며, 비상시 의료지원 활동도 함께 했으면 좋겠다. 대한적십자사는 전국에 봉사할 수 있는 시도 기관이 있으니,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시도회에서도 함께 봉사에 참여해주기 바란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과 문영수 대한적십자의료원장 겸 서울적십자병원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곽지연 회장, 최경숙 부회장 겸 서울시회장, 김진석 부회장 겸 대전충남회장, 김양순 경기도 회장직무대행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