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 방안’ 정책 포럼 개최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 방안’ 정책 포럼 개최
  • 승인 2023.10.3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약제제 관련 제도 및 산업 활성화 방안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오는9일 명동 로얄호텔에서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의약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한약제제 관련 이슈와 쟁점을 바탕으로 정부 및 생산·공급 주체별 역할과 미래 한약제제 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포럼의 발제는 한약제제 관련 제도와 산업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제도 분야는 ‘한약제제 발전과 현황 및 관련 법령 제도 고찰’과 ‘한약(생약)제제 허가 심사 제도 현황’에 대해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장보형 교수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생약제제과 강인호 과장이 각 주제별로 발표할 예정이다.

산업 분야는 ▲한약제제 산업의 현실 및 쟁점 ▲한약제제 산업 현황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경방신약 한충석 부장, 한국한의약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이화동 본부장이 발제를 맡는다. 

발제 후 토론은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주체별 역할 및 발전 방안’을 주제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고성규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 윤태기 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약정책과 고호연 과장, 한풍제약 조형권 대표, 인티그레이션 이두석 연구소장,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임병묵 교수가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한약제제의 제도·산업 분야 쟁점에 대한 주체별 역할 및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과 단계별 실행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포럼에 관심 있는 사람은 사전 등록(https://forum.hyundaiad.net/)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정책지원센터(☎02-3393-4532, hmkim@nikom.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