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국민들에게 내년도 R&D 과제 관련 의견 듣는다
상태바
식약처, 국민들에게 내년도 R&D 과제 관련 의견 듣는다
  • 승인 2023.09.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마약류 의존성 평가 등 75개 과제 대상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식약처가 내년도 R&D 과제를 공개하고 이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묻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 추진 예정인 식‧의약 안전 기술 연구개발사업 신규 과제를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사전에 공개하고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견 청취는 식약처의 연구가 국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구성과는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과 의료제품 분야 허가 심사제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식약처 연구과제는 마약류 의존성 평가, 식품·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등 총 75과제(용역 70과제, 식약처·외부기관 공동 5과제)다.

기업·대학·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가, 연구자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신규 연구과제의 연구목적, 내용, 규모 등 정보를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평가원 누리집(www.nifds.go.kr) 공지 사항 확인 후 전자메일(rndmfds@korea.kr)로 의견 제출하면 된다.

제시된 의견은 과제 제안서에 반영할 예정이며, 과제 공모는 식약처 연구관리시스템(rnd.mfds.go.kr)과 평가원 누리집에서 9월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