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EPI 새 얼굴 될 마스코트 찾는다
상태바
KHEPI 새 얼굴 될 마스코트 찾는다
  • 승인 2023.09.1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국민참여형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 개최…최대 2개까지 지원 가능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KHEPI가 기관의 새 얼굴이 될 마스코트를 공모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윤건호, 이하 KHEPI)은 국민 참여형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을 오는 10월 1일(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는 앞으로 KHEPI가 수행하고 있는 건강증진 정책과 사업을 국민에 보다 친근하게 홍보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파트너로서 KHEPI의 역할과 가치관을 잘 반영한 마스코트 캐릭터 디자인 발굴하고자 기획됐으며, 공모 기간은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1일까지다.

KHEPI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연령에 관계없이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해 각 최대 2개 작품까지 공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적격성 검사를 포함하는 실무진 1차 심사와 홍보·디자인·건강증진 등 다분야 전문가의 2차 심사로 수상 후보작을 선정한 후, 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총 3명)에게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최우수상, 우수상)과 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윤건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만들어준 ‘캐피(KHEPI)’ 마스코트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국민과 보다 큰 공감대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수행하고 있는 정책과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해, 친근한 이미지로 국민의 이해를 도모하고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외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mkt1@hyubiz.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