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한방병원·베트남 달랏시, 한의진료센터 협력 운영 체결
상태바
원광대 한방병원·베트남 달랏시, 한의진료센터 협력 운영 체결
  • 승인 2023.08.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온라인 교육플랫폼-한의 협진 등 다양한 운영시스템 준비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이 베트남 달랏시와 원광-달랏 한의진료센터 협력운영을 다시 체결했다.

지난 3일 달랏시 행정센터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당꽝뚜 달랏시 시장, 응오티미로이 달랏시인민위원회 부서기장, 응우옌반코이 달랏시 보건국장, 응우롄티휴호아 달랏메디컬센터장 등 고위 관료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당꽝뚜 시장은 축사를 “이제 2개월 지난 달랏시 신임 시장으로 첫 외국인을 영접하게 된 것이 원광대 한방병원 여러분이라는 사실에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응오티미로이 부서기장은 “2019년 협력 체결 이후 터진 코로나 팬데믹으로 센터 운영이 중단될 수밖에 없었지만, 원광대 한방병원은 어떤 형식을 빌려서라도 우리들과 연결돼 왔다”며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수많은 달랏 시민들은 한의진료센터를 이용하며 치료받을 수 있었고, 대부분 관료들도 원광대 한병병원과 좋은 관계로 계속 이어나가기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한 원광대 한방병원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센터 운영이 중단되는 상황을 겪으면서 온라인 교육플랫폼, 한의 협진 등 다양한 운영시스템을 준비했다”며 “광-달랏 한의진료센터를 진심으로 아끼는 관계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광대 한방병원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전시컨벤션에서 3∼5일 진행된 ‘베트남 메디-팜 엑스포 2023’에 참가,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