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한의약연구소-천수 산약초연구회, 연구활성화 MOU
상태바
순천대 한의약연구소-천수 산약초연구회, 연구활성화 MOU
  • 승인 2023.08.1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산약초 분야 학술연구 공동추진 등
◇순천대 한의약연구소 신동원 소장(오른쪽)과 사단법인 천수 산약초연구회 이창무 이사장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 한의약연구소(소장 신동원)는 지난 10일 순천대에서 사단법인 천수 산약초연구회(이사장 이창무)와 산약초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생명산업과학대학 회의실에 열린 협약식에는 순천대 신동원 연구소장(바이오한약자원학과 교수)을 비롯해 박주권 교수, 정대기 교수, 신진영 조교, 사단법인 천수 산약초연구회 이창무 이사장, 김두환 기획국장, 박종철 부설 연구소장(순천대 명예교수)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협약식 후 참석자들은 식품공학과 김중범 교수 실험실, 공동실험실습관의 핵자기공명분광기실과 전계방사형 주사전자현미경실을 견학했다.  

양 기관은 ▲산약초 포럼, 세미나, 공모전 등의 연계 프로그램 개발 ▲산약초 분야 연구, 아이디어 발굴, 학술연구의 공동추진 ▲공동 연구분야 관련한 사업 협력 및 지원 ▲산약초 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간 협의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항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신동원 연구소장은 "양 기관 간 협약을 통해 산약초 분아에서 상생의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창무 이사장은 "순천대 한의약연구소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산약초 연구 활성화와 공동연구 추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