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한양방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 MOU
상태바
대전 대덕구, 한양방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 MOU
  • 승인 2023.08.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노인 의료·돌봄 통합 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 기대
◇(왼쪽부터) 허현택 충남의원 원장, 허애령 민들레의원 원장님, 강동숙 기린의원 원장님, 최충규 대덕구청장, 임재덕 수민한의원 원장, 류동훈 명신제세한의원 원장, 김나희 민들레한의원 원장, 성일환 기산한의원 원장이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덕구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허현택 충남의원 원장, 허애령 민들레의원 원장, 강동숙 기린의원 원장, 최충규 대덕구청장, 임재덕 수민한의원 원장, 류동훈 명신제세한의원 원장, 김나희 민들레한의원 원장, 성일환 기산한의원 원장이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덕구 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방문의료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0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기산한의원 ▲명신제세한의원 ▲민들레한의원 ▲부강한의원 ▲수민한의원 ▲탐라한의원 등 9개의 의료기관과 ‘대덕구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 서비스 제공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대덕구방문의료지원센터 운영에 나섰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원팀으로 구성돼 대덕구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양·한방 진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개인별 맞춤형 케어플랜을 수립하는 등 의료·돌봄 서비스 통합 제공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업무 협약을 체결한 9개의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연계해 어르신들께서 병원 갈 걱정 없는 마을로 만들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선도적 돌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