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초 전문가와 함께 자연 속 약용식물 탐사 시간 열려
상태바
본초 전문가와 함께 자연 속 약용식물 탐사 시간 열려
  • 승인 2023.08.0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한의학연, 어린이 본초탐사대 행사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어린이들이 본초 전문가와 함께 약용식물을 관찰하고 학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은 4일 전국 초등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연구원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 ‘KIOM 어린이 본초탐사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IOM 어린이 본초탐사대’는 여름방학 기간에 개최되는 가족형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한다. 전국 초등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자연 속 약용식물 탐사, 한의학 강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는 참여 접수 시작 후 2분여 만에 선착순 온라인 등록이 완료됐으며, 대전을 비롯해 세종, 평택, 서울, 인천 등 전국 각지에서 31가족 총 7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조별로 나뉘어 본초 전문가와 함께 장태산 자연 휴양림의 약용식물을 관찰하고 효능과 쓰임새 등을 학습했다. 참가자들에게는 본초 교재, 배낭, 모자 등 다양한 탐사 용품이 지급됐다.

본초 탐사 후에는 한의학연으로 복귀해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탐사 활동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함께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완료 후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됐으며, 활동 후기를 담은 탐사보고서를 영상, 그림, 글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추후 심사를 거쳐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진용 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잠깐이나마 무더위를 해소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참가자들이 약용식물의 다양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의학연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