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한의원 방문 우울증 환자의 정신건강서비스 지원 확대
상태바
보성군, 한의원 방문 우울증 환자의 정신건강서비스 지원 확대
  • 승인 2023.07.2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한의원 2개소 추가…정신과 진료비 지원 등
◇(왼쪽부터)감초한의원 김석우 원장,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조재길 센터장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성군이 한의원 2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의원을 방문하는 환자 중 정신과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정신건강센터 연계와 치료를 지원한다.

전남 보성군은 군민들의 정신 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해 치료하기 위한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동네의원 마음이음’이란 지역 내 1차 의료기관에 내원하고 있는 환자 중 우울, 불안, 음주, 자살 등으로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를 의원이 조기 발견해 정신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기관으로 연계하는 서비스이다. 이는 지난 2021년부터 추진됐으며 현재 관내 15개의 의료기관에서 운영 중이다.

보성군은 지난 12일 감초한의원, 보성한의원 2개소를 사업지로 추가 지정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동네의원에서 연계된 환자에게 정신의료기관 초기 진료비를 지원하는 등 보건소 및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 건강서비스와 적시 치료를 지원 확대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동네의원 마음이음 협약 기관과 협력해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 증진 사업을 확대하며 사회 안전망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사업에 관한 문의는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