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노인 만성질환 한의학 건강관리 교육 실시
상태바
임실군, 노인 만성질환 한의학 건강관리 교육 실시
  • 승인 2023.07.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노인대학 교육생에 만성질환 및 노인성 질환 강의 제공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임실군이 노인들의 만성질환과 노인성 질환 건강관리를 위해 한의학적 건강관리 교육을 제공했다.

전북 임실군이 대한노인회 임실군지회 부설 노인대학교 교육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눈에 알아보는 노인 만성질환이라는 주제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노인대학 한방교실)을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노인대학 한방교실은 임실군 보건의료원 박성민 한의사가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의 증상 및 원인과 뇌졸중(중풍), 심근경색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해 한의학적 관리법 등을 강의했다.

이들은 괄사 마사지기를 이용해 뇌졸중에 예방이 되는 혈 자리를 스스로 마사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소 갖고 있었던 건강 문제에 대한 질의응답과 개별상담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아울러 전라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및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에서 제작한 만성질환 비법서를 제공하여 교육 후 집에서도 식사 습관이나 운동요법 등을 실천할 수 있게 했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만성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자기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