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전국 보건소에 폭염 대비 건강관리 자료 배포
상태바
건강증진개발원, 전국 보건소에 폭염 대비 건강관리 자료 배포
  • 승인 2023.07.0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보건소 담당자 및 건강취약계층 교육자료 2종 구분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건강증진개발원이 보건소에 폭염 대비 건강관리 안내자료를 배포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윤건호, 이하 KHEPI)은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건강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폭염 대비 환경보전 및 건강관리 안내자료를 개발하고 전국 시·도 및 보건소에 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배포 자료는 보건소 담당자 대상 폭염 대응 업무 안내자료와 건강 취약계층 대상 건강행동 수칙 교육자료로 나뉘었다.

먼저, 보건소 담당자를 위한 업무 안내자료에는 건강취약계층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폭염 대비 수칙 ▲폭염 관련 질환 및 대처 방법 ▲폭염 대응 단계별 조치사항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담당자가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와 부채 등으로 구성된 건강꾸러미 기획안을 제시했다.

건강 취약계층 대상 교육자료에는 폭염 발생 시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을 제시하고, 폭염 피해에 대한 지원 요청 방법을 기재해 피해 발생 시 가까운 보건소 등으로 연락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이번 안내자료에는 환경부와 협업을 통해 폭염*의 원인이 되는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환경보전 수칙을 포함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윤건호 원장 직무대행은 “기온이 급격하게 오르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자료를 개발했다”라며 “지역사회 보건소가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 대응 업무체계를 강화하고, 폭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에 대한 홍보 및 교육 활동에도 힘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폭염 대비 건강관리 안내자료는 KHEPI 누리집(https://www.khepi.or.kr) 내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