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와 학술·연구 MOU
상태바
한의학연-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와 학술·연구 MOU
  • 승인 2020.09.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건강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산업화 지원 연구 협업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학연 한약자원연구센터와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산하 식품산업연구센터가 기능성 식·의약 소재 개발 및 활용 연구 등 협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은 한약자원연구센터(센터장 문병철)()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센터장 신삼식)15일 한약자원을 이용한 기능성 식·의약 소재 개발 및 활용연구를 위한 학술·연구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건강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 및 관련 산업 지원을 위한 기능성원료은행 구축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교류를 이어왔다.

한약자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체결식은 문병철 한약자원연구센터장과 신삼식 식품산업연구센터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약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식·의약 소재 개발 공동연구 기능성 식·의약 소재 산업화를 위한 상호 협력 세미나 및 심포지엄 등 학술회의 공동개최 등에 합의했다.

특히 전남 나주에 소재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식품산업 외에도 기능성 소재 개발·활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병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마련됐다향후 양 기관이 한약자원연구센터에서 구축중인 한약표준자원은행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가치창출로 국민 건강 및 지역 기업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삼식 센터장은 전남지역 자원 및 연구인프라 공동활용을 통해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동연구 및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