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국제 침(針)연구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예정
상태바
한의학연, 국제 침(針)연구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예정
  • 승인 2020.09.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실시간 스트리밍 및 온라인 포스터 발표로 참가자간 소통 모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 침 연구 학술대회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전환 개최된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은 미국 침연구학회와 공동으로 제20회 국제 침연구학술대회‘KIOM-SAR 2020 International Research Conference(이하 KIOM-SAR 2020)’1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침과 전통의학 연구에서 실제까지, 동서양을 잇다(Bridging East & West from Acupuncture & Traditional Medicine Research to Practice)’.

학술대회는 침, 한약 등 전통의학 치료기술의 최신 연구 성과를 임상현장에 확산하고 현장의 경험을 연구로 연결하기 위한 장이며 최신연구결과 및 임상의 경험이 보건의료정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세계 전통의학 분야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총 40여 개국 1100여 명의 전통의학 및 한의학 관계자가 참가해 동서양 전통의학의 연구 및 임상적 융합을 모색하고 미래 전통의학의 연구방향을 정립할 예정이다.

학술대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www.kiomsar2020.com)에서 등록 후 참여 가능하다.

특히 한국에서 최초로 유치해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돼 열릴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조세션, 심포지아 세션, 워크숍, 구두 발표 등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130여 개의 온라인 포스터가 게시된다. , 댓글 기능을 통해 연사 및 다른 참가자 간 소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의대생 대상의 진로 탐색 특강, 수기 공모전, 영상 공모전 등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종열 원장은 코로나 19로 한 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시기지만 온라인으로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통의학이 세계 보건의료의 주축으로 한 층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